먹여도 됩니다. 그러나 아이마다 우유에 대한 알러지 반응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먹인 후에 관찰하시면 됩니다. 하루 500ml이상 먹으면 철결핍이 많이 발생하므로 500ml이상 마시지 않도록 합니다.
이유식은 언제부터 가능한지요?
생후 4~6개월부터 시작 하고 이때가 되면 건강한 유아는 수저를 유심히 바라보고 어른이 먹을 때 입을 오물거리며 무엇이든 입으로 가져가 자연적으로 이유식을 먹으려는 의욕을 보이게 됩니다. 음식에 대한 알러지 위험요인이 있는 경우(예)엄마, 아빠의 알러지, 아기의 아토피 등)엔 6개월부터 시작하기도 합니다.
이유식 할때 과일 다 먹여도 될까요?
6개월인 경우 갈아서 즙으로 먹이는게 좋으며 당분이 많은 과일은 피하는게 좋습니다. 그리고 딸기. 토마토 오렌지 귤 레몬 옥수수는 돌 이후에 먹이기를 권장합니다.
설사 때 이유식 그대로 해도 될까요?
장염에는 탈수가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전에 먹이던 이유식은 아이가 토하지 않고 먹으면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. 그러나 소화가 잘 안되는 유제품, 기름기 많은 음식, 너무 단 음식, 섬유질 많은 음식은 자제 하는게 좋습니다.
아이가 갑자기 이유식을 거부 합니다. 어떻게 해야 할까요?
며칠 정도는 아기가 좋아하는 걸 찾아 먹이거나 식기류를 바꿔보거나 아이가 직접 손으로 먹어 보거나 하는 방법을 시도하면서 지켜보지만 오랜 기간 안 먹게 되면 성장에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하루 먹는 총량과 소변량, 체중 등을 체크하여 상담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.
모유는 언제까지 먹어야 될까요?
적어도 만 1세까지는 이유식을 추가하면서 계속 먹이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. WHO는 생후24개월까지도 먹일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.